‘목재 이용의 선 순환구조 조성’

주요실적 : 14년 ~ 17년 11월 기준 (총 32회, 대상자 1,767명, 기부가액 1억 2,900만원)

'목재 이용의 선 순환구조 조성’ 디랜드 협동조합은 2014년 8월 협동조합 설립 이후 다양한 목재이용 목공관련 교육, 체험프로그램을 수행해 왔으며, 2015년 10월 ‘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제도 운영지침’ 에 의거 산림청 산하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(제 2015-10호) 및 2017년 11월 '사회적기업 육성법' 에 의한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으로 인증(제2017-226호)받아 공공기관 및 기업 대상 사회공헌, 목재이용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며 다양한 노하우와 검증된 전문 인력을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수행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.

  1. 1

    기업·기관 임직원 봉사자 확정

  2. 2

    기부품목 및 교육·체험프로그램 진행

  3. 3

    기부품목 완성 및 프로그램 종료

  4. 4

    수혜기관/대상자 기부

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Needs는 자원 또는 재원의 단순지원에서 점차 능동적인 활동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.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목공관련 콘텐츠를 활용하여 기업의 CSR 활동을 브랜딩하고 취약계층 외 대상자들에게 기업이 우리와 함께한다는 인식을 고취할 수 있습니다.


사회공헌 활동구분

  1. 재능기부
    아동시설, 복지기관, 학교, 기업, 기관 등 아동·청소년 및 대상자가 목공체험/교육 등 목재이용 및 친환경 가구, 목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디랜드 협동조합 소속 전문인력 및 교육훈련을 이수한 강사가 재능을 기부합니다.
  2. 제작기부
    디랜드 협동조합 자체 또는 기업, 기관의 후원을 통해 지역 내 복지기관 및 취약계층 이용시설, 아동시설 등에 꼭 필요한 친환경 원목가구, 작은 도서관 인테리어, 원목제품 등을 기부하여 지역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3. CSR기부
    단순 일회성, 일방향 사회공헌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CSR활동이 필요한 기업, 기관에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친환경 원목가구제작 기부활동 등 직접적이고 지속적인 CSR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합니다.


교육을 통한 인재양성, 일자리창출과 사회공헌



수행지역 : 전국(제주포함)